200517 프로젝트 레알 개발 일지

2020. 5. 18. 03:27안드로이드 개발/📱 레코드 루틴

오늘은 많은 작업을 한 날인데, 먼저 녹음 중단 시 기존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다이얼로그를 만들었다. 그리고 라벨이 있으면 라벨명_시간, 없으면 그냥 시간만 표시하는 걸로 대충 해 두었다. 아직 녹음 화면은 좀 다듬을 게 많은데 (너무 여백의 미다) 솔직히 말해서 굳이 넣을 요소도 없다. 사실 녹음 탭도 딱히 필요는 없다.

 

오늘 작업의 핵심은 재생 탭인데, 이 역시 아직 다듬을 구석이 많다. 재생 탭은 보는 방법을 두 가지로 할 생각인데, 라벨별 분류와 시간 순 분류로 할 것이다. 현재는 라벨별 분류만 해 놨는데, 이중 RecyclerView를 통해 구현을 해 두었다. 라벨 / 갯수, 최근 녹음 날짜(최근이라는 말을 UI에서 빠뜨렸다)와 아래에 해당 녹음 파일을 보여주는 형식이다.

 

굳이 아래에서 라벨을 보여줄 필요는 없어보인다. 나중에 없앨 것 같다. 그리고 이 역시 접어서 라벨만 보이고 눌렀을 때 안에 녹음 내용까지 보이도록 할 생각이다.

 

아래 부분은 녹음 파일을 눌렀을 때 들을 수 있도록 하는 레이아웃인데, 미디어 플레이어는 처음 구현을 해 봐서 그런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시간에 따라서 Seekbar를 바꾸는 게 Thread 위에서 돌아가는데 때문에 UI (물결)의 경관을 해치고 있다.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중.

 

대충 기본 틀은 거의 잡아 간다. 핵심 기능은 잘 동작하는 바람에 테스트 용도로 새벽 시간에 맞춰 놓은 알람의 결과물이 날 놀라게 하고 있다.

 

#개발일지 #5일차 #프로젝트레알 #1인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