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하는 블로그 플래너 2.0.0 (버전 코드 20) 리뷰

2020. 12. 9. 15:00안드로이드 개발/📱 블로그 플래너

728x90
반응형

드디어 2.x 리뷰하는 포스팅이다. 디자인을 싹 엎고 Bottom Navigation Bar도 넣었고. 방문자수 위젯도 전체 방문자수도 나오고. 여러 가지 기능을 넣은 버전이다.

 

방문자수 위젯과 아이콘

 

방문자수 위젯의 디자인이 확 달라지지는 않았고, 대신 드디어 전체 방문자수를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앱 아이콘 자체는 변하지 않았는데 Google Play에서 권장하는 게 배경을 변할 수 있도록 해야 해서 그냥 저렇게 해 두었다. 참고로 저 배경색 지금도 쓰고 있다. 중간에 바뀐 적 있지만.

 

메인 화면 : 3개의 탭

메인 화면이 확 바뀌었다. 먼저 3개의 탭으로 이루어져 있다. 홈 탭의 경우 전체적인 구성은 비슷한데 그래프가 물결 그래프로 바뀌었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그리고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고 도전 과제는 모두 없어졌다. 대신 오늘의 목표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프로필 탭과 활동 탭이 생겼는데, 먼저 프로필 액티비티는 원래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뜨는 건데 이제 눌러도 안 뜨고 탭으로 들어갔다. 기능은 똑같이 달력이랑 백업, 그리고 방문자수 그래프였다. 

 

새롭게 활동 탭이 생겼는데, 포스팅 정보를 불러오고 태그까지 불러오는데 태그를 누르면 검색 순위를 알 수 있게 해 두었다. 이 기능을 좋아하는 분이 꽤 많다.

 

설정 및 테마 기능

 

그 외에도 설정 디자인을 바꾸었다. 크게 바꾼 건 아니고 블로그 플래너 글자만 달랑 있는 것보다는 조금 더 꾸미고 싶어서 저렇게 해 두었다. 그리고 이웃 블로거 비비(vivi)님의 강력한 요구로 테마 기능을 넣었다. 색을 그냥 저렇게 4개를 더 추가했다.


오늘은 드디어 2.0 버전을 정리하였다. 버전 코드 20 다음에 바로 30이라는 게 우습지만 그 사이에 큰 변화가 없었다. 다음 버전에는 버전 코드 30이자 2.0.3 버전을 리뷰해보도록 하겠다. 그런데 2.0.3 또한 큰 변화가 없다는 게 함정.

규칙적인 블로그 생활을 위해, 블로그 플래너 다운로드

 

블로그 플래너 - 규칙적인 블로그 생활을 위해 - Google Play 앱

블로그 플래너 앱을 통해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계획을 세우고, 계획대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세요. 연속 포스팅 목표일을 설정하고 달성하세요. 블로그 플래너와

play.google.com

 

- @iengrou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