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페이스 추천] Led Clock Face

2019. 7. 22. 01:07IT 뉴스 & 리뷰/Wear OS

Wear OS (Android Wear) 워치페이스 소개 시리즈 01

 

 Wear OS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5년 가량 사용해 오면서, 제가 발견한 괜찮은 워치페이스를 가지는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어쩌면 제가 소개하는 일부 워치페이스는 시계의 디스플레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지도 모릅니다. 배터리 수명을 빨리 닳게 할 수도 있어요. 워치페이스를 사용하면서 겪은, 그런 부분까지도 같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워치페이스는 어떻게 생겼나요?

 

 5가지 색(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노랑색, 흰색)을 선택할 수 있는데, 메인 색이자 가장 괜찮은 색이 빨간색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반적인 LED 시계들은 빨간색인 경우가 많은데, 이 워치페이스를 적용하면 스마트워치가 아니라 진짜 일반 LED 시계라고 착각할 만큼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

 시계 기능 외에 워치페이스가 제공하는 별다른 기능은 없으며, 엠비언트 모드 (대기 모드, 항상 켜짐 모드일 때)에서는 흰 워치페이스에서 초시계만 표시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누가 쓰면 좋을까요?

 

 요즘엔 대부분 스마트워치의 디스플레이가 OLED 등 LED 종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LED는 백라이트 없이 발광 다이오들의 집합으로 이루어진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에, 검은색의 경우 RGB (0,0,0)으로 어떠한 빛도 켜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검은색이여도 희끄무리한 백라이트가 있는 LCD와 달리 완전한 검은색을 보여주므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LED 손목시계의 느낌을 주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배터리나 성능에 대한 부분은?

 

 말씀드렸다시피 검은색이 대부분의 공간을 차지하는 워치페이스이므로, 항상 화면을 켜놓는 Always On Display를 켜놓는다고 해도 다른 워치페이스에 비해 배터리가 많이 절약됩니다. 다만, 7-digit 형식으로 숫자를 표시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특정 부위만 LED가 켜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번인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다만, Wear OS 자체에서 번인 방지를 위해 분마다 워치페이스의 위치를 살짝씩 옮기므로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거에요!

 

다운로드

 

 현재 제작자가 어플리케이션을 Play 스토어에서 내린 상태로, 얼마 전에 스마트워치를 교체하고 나서 앱을 찾는데 고생을 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패키지네임은 "com.seenapps.ledclock_face"로, 구글에 검색하면 APK 파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해당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워치의 Play 스토어에서 "내 휴대전화에 설치된 앱"에서 웨어용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잘 안되신다면 댓글에 메일 주소를 남겨 주세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워치페이스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즉 Wear OS 웨어 OS를 사용하시고 계신다면 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더 유용한 워치페이스 소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