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430 블로그 플래너 개발 일지

2019.04.30 23:57안드로이드 개발/블로그 플래너

오늘 작업은 외관상 가장 많이 바뀐 셈이다. 드디어 WelcomeActivity, 그러니까 처음 어플리케이션 실행했거나 등록된 네이버 계정이 없을 때 무조건 나오는 액티비티이다.

보다시피 3단계로, 어플리케이션 소개와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그리고 서비스의 안정적인 실행을 위한 절전 예외 설정 탭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경색 및 전체 어플리케이션 색을 조금 어둡게 해야겠다. 검은색을 넣기에는 애매한데, 흰 글자를 넣으니 잘 안 보인다. 이거는 나중에 디자인 마저 수정할 때 하기로 하고.

여기는 MainActivity, 즉 메인 화면이다. 딱 봐도 많이 바뀌었는데, 달력을 아예 안 쓰는 건 아니고 아무래도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치에 대한 현재 수행 상태를 보여주는 게 아무래도 이 어플리케이션의 핵심 기능이라고 생각해서 목표 대비 현재 달성률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게 더 나이스하다고 생각해서 달력은 프로필에 넣어 두었다. 공유 버튼 누르면 저 그래프가 캡쳐되어 자동으로 공유되는 탭을 하면 동기 부여 및 블로그 잘 하고 있어요 자랑도 되지 않겠는가 싶음. start value end는 그냥 테스트용 EditText라서 무시하자. 색깔은 대충 했는데 이쁘다. 하지만 저 색깔로는 하지 않을 거. 

이거는 아까 말한 프로필 쪽의 부분이다. 현재까지 글 쓴 날짜를 보고 싶으면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만 해당됨), 또는 최근 5일간의 투데이를 보고 싶으면 프로필 (개인 영역이니까)에 오면 되겠다.

말했다시피, 투데이@블로그를 이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한다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투데이 위젯도 대충 작업이 마무리되면 이 앱에 추가시켜야 한다.

오늘 개발 일지 끝. 조금씩 완성도가 높아져 가는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게 점점 늘어가면서 소개할 라이브러리도 늘어만 간다. 현재 사용하기 힘든 건 소개 안 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