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502 블로그 플래너 개발 일지

2019.05.02 23:51안드로이드 개발/블로그 플래너

오늘은 새로운 명함 디자인을 하느라 개발은 거의 못했다. 거의 새벽에 했던 정도밖에 진행이 안 되었다. 하지만 어제(5/1)의 개발 일지를 올리고 나서 바뀐 점은 눈에 띄게 많다. 아래는 어제자의 개발 일지.

 

190501 블로그 플래너 개발 일지

처음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바뀌었다. 결국 목표일 대비 현재의 연속 포스팅 날짜를 그래프에 표시해주는 걸로 하기로 했다. 저기에는 딱 로딩됐을 때 그래프가 이렇게 돌아가면서 자연스럽게 로드되는 거 구현하..

www.ienlab.net

보다시피 어제는 정말 형식만 맞춰 놨는데 현재의 메인 화면은 거의 완성형이다. 간격들 (margin)을 다 맞추었고, 달(月) 표시 텍스트 오른쪽에 해당 달의 날짜 수 중 며칠을 포스팅했는지 알려 준다. 이 친구를 알림에 띄울지는 고민 중이다. 그리고 아래에는 그냥 도전 과제처럼 일주일, 10일, 한 달, 두 달, 세 달, 반 년, 1년으로 나누어서 했다. 이미 달성한 도전 과제는 다시 취소되지 않으므로 만약 8일 연속으로 글을 쓰고 9일째에 글을 안 썼다면 일주일 연속 포스팅은 달성했으므로 다시 취소되지 않지만, 10일 동안 연속으로 포스팅하는 과제는 달성하지 못했으므로 다시 시작해야 하는 식이다.

또한, 임시 버전에서는 포스팅을 안 했을 때와 했을 때를 텍스트로 보여줬는데, 어제 생각해본 결과 포스팅을 했으면 프로필 쪽에 체크 모양을 오버레이하는 게 더 간단해보이고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처리했다. 어제 Coming Soon 이미지와도 조금 다른데, 사이즈가 안 맞아서 그냥 내가 직접 vector svg로 만들고 Android Studio에 불러 와서 넣었다.ㅏ 그러니까 딱 사이즈가 맞네. 심미적으로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작업 시간 대비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이제는 저 프로필 사진을 눌렀을 때 뜨는 개인 프로필과 투데이, 달력 서식을 새로 맞출 차례다.

내일은 본가로 가니까 가면서 기차에서 작업하면 좋겠네.

5월 2일 개발 일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