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플래너 - 규칙적인 블로그 생활을 위해

2019.05.06 17:40안드로이드 개발/블로그 플래너

블로그를 옮기고 처음 개발한 앱인데, 계속 일지를 올리면서 계속 변화하게 됩니다. 가장 초기 버전과 지금의 모양을 보면 정말 많이 바뀌었죠. 저는 블로그 톡방에서 활동하고 있고 이 중에는 블로그에 글을 써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결국 날을 넘기게 되는 분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들이 글을 규칙적으로 쓸 수 있을까? 누군가가 글을 쓰라고 재촉한다면 글을 쓸 확률이 올라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해서 이 어플리케이션의 아이디어 초안이 탄생했습니다. 


간단하게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소개를 하자면?


블로그 플래너는 블로거의 규칙적인 포스팅 생활을 위해 개발된 앱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현재는 네이버만 지원, 티스토리도 지원 예정) 만약 블로거가 글을 쓰지 않으면, 미리 설정된 시간에 스마트폰에 푸시를 해 줍니다. 까먹고 있었더라도 다시 생각나게 해서 그 블로거는 규칙적으로 포스팅할 확률이 높아지는 거죠.


투데이@블로그 기능이 흡수되었다고 하는데?


이전에 제가 개발했던 투데이@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앱에서 사라진 방문자수 위젯을 다시 홈 화면에 꺼낼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그런데 블로거를 위한 두 가지 앱이 굳이 파편화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여 블로거를 위한 앱의 최종본인 블로그 플래너에 합치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투데이@블로그는 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며, 블로그 플래너를 설치하셔도 블로그 방문자수 위젯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알려주세요!


네이버 OpenApi를 사용 중인데, OpenApi에서는 네이버 아이디를 제공하지 않아서 메일을 통해 파싱하였습니다. 때문에 정상 작동을 원하신다면 기본 메일로 네이버 메일 (@naver.com)로 변경해 주시면 쾌적하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작동 모습을 보고 싶어요


0123

Designed, Developed By ienlab


현재 버전은?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현재 버전

1.2.2

(2019-07-15 업데이트)


재미로, 제가 필요해서 직접 제작하는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저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이 녹아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평점이나 리뷰를 남겨주시면 정성껏 답변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 홈페이지의 운영 서버가 정상화될 때까지 어플리케이션의 공식 홈페이지로 사용되며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감사합니다!

Get it on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