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알리미 - 태블릿을 사용할 때도 놓치지 않는 알림

2019.04.07 00:24안드로이드 개발/태블릿 알리미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병행하여 사용하던 이전의 저는, 스마트폰이 용량이 없고 태블릿은 용량이 커서 노래를 그쪽에 넣어서 들었답니다. 그러나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에만 연결되어 있어 노래 컨트롤을 할 수 없었죠. 그래서 블루투스로 노래 알림을 쏴 주면 시계에서 조절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태블릿 알리미 - 태블릿을 사용할 때도 놓치지 않는 알림을 개발하게 된 동기가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소개를 하자면?


태블릿 알리미는,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두 개의 안드로이드 기기의 알림을 서로 연동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텍스트 형식의 통신 내용을 블루투스로 주고받으며, 음악 알림을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악 조절은 어떻게 되나요?


아직 '이 어플리케이션은 음악 어플리케이션이다!'라는 구별 방법은 찾지 못해 사람들이 많이 쓰는 어플리케이션의 패키지명과 알림 패키지명이 같으면 미디어용 노티피케이션 창으로 뜨게 했습니다. 그 후 볼륨, 재생/일시정지, 이전/다음곡 버튼을 배치하고 누르면 그 정보가 다른 기기로 전달되어 그 액션에 맞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이 사진들은 어플리케이션에 위젯 미리보기용으로 따로 캡쳐했던건데 이렇게 한 번 올려봅니다. (방문자수의 주인공은 네이버 블로그 공식 블로그인 blogpeople) 현재 어플리케이션의 공식 컬러인 핑크에 부가적으로 흰색, 검은색 테마인 테마가 이렇게 2개, 깔끔하게 블랙 & 화이트 각각 1개씩 2개, 그리고 네이버의 공식 색을 넣어 이전 위젯의 느낌을 느끼고 싶으신 분을 위해 네이버 그린 테마에 흰색, 검은색인 테마가 이렇게 2개 해서 총 6종류의 테마를 제공합니다. 기능은 같아요.


어플리케이션의 작동 모습을 보고 싶어요


 

 

어플리케이션도 제가 직접 디자인하고 코딩하긴 했지만, 여기는 뭐 딱히 디자인이라고 할 만한 건 없네요. 해 봤자 메인 페이지?

, 그리고 디벨로이드, 구글 레퍼런스 포럼 회원분들의 베타테스트 덕분에 정식 버전을 출시할 수 있었어요.


현재 최신 버전은?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현재 버전

1.1.3

(2019-04-12 업데이트)

최신 업데이트 로그 (1.1.2) 보러 가기 >


재미로, 제가 필요해서 직접 제작하는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저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이 녹아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평점이나 리뷰를 남겨주시면 정성껏 답변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 홈페이지의 운영 서버가 정상화될 때까지 어플리케이션의 공식 홈페이지로 사용되며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감사합니다!

Get it on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