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알리미 2.0 - 1년만의 업데이트, 그리고 비교

2020. 5. 11. 22:32안드로이드 개발/태블릿 알리미

드디어 오늘, 태블릿 알리미 2.0이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학업이나 다른 프로젝트 때문에 태블릿 알리미를 거의 건드리지 못하고 있다가, 문의도 자주 오는 앱 중 하나라서 결국 2.0 업데이트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준비 기간은 2020년 4월 27일 ~ 2020년 5월 11일이며, 아이엔랩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인 1.1.3 버전은 2019년 4월 12일에 업데이트되었으며 1년 1개월만에 새로이 업데이트했습니다.

 

초기 버전과 1.1.3, 2.0.0를 비교하여 설명합니다. 사실 출시 후 1.1.3까지 폰트 이외에 디자인 및 기능 차이가 없습니다.

 

Play 스토어 그래픽 이미지 및 로고 (아이콘)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엔랩 로고 3.0 디자인을 도입했는데, 그래서 다른 어플리케이션 및 아이엔랩 로고와 색을 맞추면서도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을 나타낸 로고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메인 화면

 

 초기 버전 / 1.1.3 / 2.0.0

이전 버전에서는 저렇게 나 버그 많다 제보 좀 해달라 이렇게 메뉴에 딱 붙여두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계속 저 화면을 보셨을테니, 출시하고 1년이 지나도록 '새롭게 출시했다'는 메시지가. 이 덕분에 제보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문의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알림을 보내지 않을 앱 선택과 설정은 상단으로 이동했으며, 서비스를 켜고 끄는 플로팅 버튼은 토글 스위치로 변경되었습니다. 

 

폰트가 전체적으로 적용되었고, 메인 화면에서 상대 기기의 배터리와 미디어 상태, 알림 기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알림을 보내지 않을 앱

 

 초기 버전 / 1.1.3 / 2.0.0

첫 버전과 1.1.3은 바둑판식 배열로, 만약 같은 이름의 앱이 있다면 패키지명으로 구분할 수가 없었습니다. 선택한 앱은 검은색으로 변해서 알아보는 건 현재보다 오히려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향후 버전에서 클릭 시 어두워지도록 업데이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체크박스로 대체하였고, 바둑판 대신 세로 일렬로 했습니다. 정렬은 앱 이름 ABC순으로 되어 있어 보기 쉽도록 했습니다.

 

설정

 

1.1.3 / 2.0.0

최신 버전에서 폰트 채색을 빠뜨렸습니다. 설정은 큰 차이가 없으나, 마스터/슬레이브가 휴대폰/태블릿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정보는 다른 어플리케이션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꾸몄습니다.

 

그 외 새로운 창

 

주요 앱 (카카오톡, Facebook, Facebook Messenger, Instagram, LINE 등) 알림 아이콘을 지원하며, 알림의 색이 전달됩니다. 수신된 알림은 자동으로 기록되며, 해당 앱의 알림을 안 받거나, 같은 제목의 앱을 받지 않거나 동일한 알림을 받지 않는 등의 필터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미디어 컨트롤 및 알림 전달, 배터리 알림은 전 버전과 거의 동일하며, 미디어 컨트롤 및 알림의 경우 색상이 지원되고 주요 앱 아이콘이 지원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쓰고 나니 별다른 차이가 없나 싶기도 하지만, 상당히 많은 기능과 안정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에 앱이 백그라운드에 상주하지 못하고 잘 죽었는데, 배터리 최적화 예외 설정을 통해 계속 상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타 등등 전 버전에 비해 확실히 나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태블릿 알리미 - 스마트폰 알림, 태블릿에서 받아보자 - Google Play 앱

태블릿 알리미는 태블릿을 사용할 때도 스마트폰에만 오는 알림 (전화나 문자, 또는 여러 계정을 사용할 수 없는 카카오톡 등의 알림)을 블루투스를 통해 태블릿으로 보내줍니다. 꼭 태블릿이 ��

play.google.com